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신입)

직무
제품
경력
신입
상태
채용 중

스티비 팀과 함께 할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를 찾습니다. (신입)

스티비는 무슨 일을 하는 곳인가요?

스티비는 이메일 뉴스레터의 제작과 발송, 마케팅을 돕는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고 깔끔하게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구독자와의 특별한 관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티비가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티비 팀은 '좋은 뉴스레터를 더 많은 사람에게' 연결시키기 위해,
(WHY) 누구나 자신의 구독자와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HOW) 간결하고 세심하고 친절한 방식으로 (WHAT)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하는 도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 솔루션으로 시작한 스티비는, 이제 이메일 뉴스레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콘텐츠 구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스티비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지속적으로 매출을 내고 있고, 2018년 월 BEP를 달성한 이래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확대하고 더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2020년 5월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4,000명

월 1회 이상 이메일을 발송하는 사용자 수

1억 건

스티비에서 한 달 동안 발송되는 이메일 수

2,000만 명

스티비에 등록된 누적 구독자 수
최근 이메일 뉴스레터가 콘텐츠를 구독하여 받아보는 방법으로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이메일 뉴스레터 중 대부분은 스티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니콘 기업인 우아한형제들, 컬리, 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의 변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뉴닉, 디에디트, 그리고 조선일보, 중앙일보, MBC, SBS, JTBC 등 주요 언론사, 방송사에서도 스티비로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

스티비는 앞으로 뭘 하고 싶은가요?

스티비는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이지만, 넓게는 콘텐츠, 더 넓게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케터, 크리에이터, 브랜드 등 다양한 조직과 개인이, 자신의 구독자와의 관계를 만들고 지속시킬 수 있는 도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스티비 팀은 스티비다운 것이 무엇인지, 스티비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항상 고민합니다. 우리의 모습이 곧 우리의 제품이 되고, 우리가 고객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곧 우리의 모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라는 분야가 생소하다면?

스티비 팀이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스티비 팀은 일할 때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요?

업무 커뮤니케이션: 슬랙
이메일, 문서 작성: 구글 워크스페이스
업무 관리, 문서 작성: 노션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스티비 팀은 제품의 간결성과 용이성을 최우선으로 고민하며,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모두 함께 고민합니다.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는 이메일 콘텐츠를 기획, 제작, 발송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콘텐츠 발행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확장되는 비즈니스 모델의 현실화, 사용자 편의를 위한 UI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구조는 mono repository를 통해 모든 프로젝트를 한 군데서 관리하는 구조입니다. stibee.com은 CSR을 통한 React로 구성되어있고, 최근 출시한 뉴스레터를 위한 홈페이지 서비스는 next.js를 이용한 SSR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React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지윅 에디터 개발은 복잡한 상태 관리(React, Redux), UI에 대한 감각, DOM 처리, 브라우저 스펙에 대한 깊은 이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HTML 렌더링 등 많은 도전적인 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지윅 에디터를 직접 만들어가는 경험은 스티비에서만 할 수 있는 독자적인 영역입니다.

주요 업무

stibee.com 서비스 개발, 운영
뉴스레터용 홈페이지 서비스 개발 - next.js 기반
위지윅 이메일 콘텐츠 에디터 개발
모바일에 최적화된 이메일 콘텐츠 템플릿 개발

개발 환경

개발 환경은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언어, 프레임워크: Javascript, Typescript, next.js, React, Redux, Redux-saga, HTML, CSS(Sass)
개발 도구: VSCode, Webpack
형상 관리: Git, Github
CI/CD: Github Action, Jenkins
기타: AWS S3, Lambda, ECS(fargate)

자격 요건

프론트엔드 신입 혹은 개발 경험이 1년 이상이거나 그에 준하는 경험이 있으신 분
웹 퍼블리싱(HTML, CSS)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Github, Notion, Slack에 능숙하신 분
ES6, typescript 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웹 브라우저의 동작, 렌더링 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신 분
개발 생산성에 대해 고민하고 동료들에게 제안해주시는 분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개선하는 분
[우대] Angular, React에 대한 충분한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
[우대] 웹페이지를 생성하는 빌더, 에디터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채용 절차

서류 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1차 면접은 제출하신 서류를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2차 면접은 지원하신 분이 스티비 팀과 잘 어울리는지 서로 알아보는 자리입니다. 지원하시는 분도 스티비 팀에 대해 궁금하신 걸 물어봐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면접에 참여하시면 소정의 면접비를 드립니다.
최종 합격 후 3개월의 업무 적합성 평가 기간을 가집니다. 이 기간에도 급여는 100% 지급합니다.

지원 방법

recruit@stibee.com으로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제출해주세요.
이메일 제목 앞에 지원하는 포지션의 이름을 [프론트엔드 엔지니어]의 형식으로 명시해주세요.
자기소개서에는 아래 내용을 꼭 포함시켜주세요.
스티비 팀에 지원한 이유
스티비 팀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프론트엔드 엔지니어의 주요 업무, 자격 요건과 관련된 경험
서류 접수 마감일: 상시 채용 중
궁금한 점이 있으면 recruit@stibee.com으로 알려주세요.

어떤 환경에서 일하나요?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2호선 을지로입구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로컬스티치 소공에서 일합니다.
근무시간은 자율적으로 정하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기본 근무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로 합니다.
자율적으로 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만 자율적인 게 아니라, 정말 눈치 보지 않고 필요할 때 원하는 만큼 휴가를 사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자율적으로 원격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 선호를 고려하여 업무에 필요한 장비(맥북, 모니터 등),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점심 식사비, 교육비, 도서구입비를 지원합니다. 필요한 교육, 도서가 있다면 언제든 참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월 1회 팀 리프레시 데이를 통해 팀 동료들과 업무 외적으로 시간을 보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영화관람, 볼링, VR게임, 보드게임, 전시관람 등을 했어요.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빈도를 조절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대체하고 있어요. )

주변에 괜찮으신 분이 있으신가요?

이 링크를 복사해서 스티비 팀을 소개해주세요 https://stib.ee/Zo25